피부

여드름 피부 극복기(현재도 진행중)

노랴 2021. 8. 9. 14:05
728x90

네이버에 알람이 떠서 들어가보니, 나의 지난 1년 사진을 확인해보라는 알람이 떴다. 아무생각없이 들어가봤더니 당시에는 진짜 마음고생으로 힘들었지만 잊고살았던 내 인생 최악의 여드름피부사진이 있었다. (사진주의)


사실 원래부터도 백옥같은 피부는 아니었다. 백옥피부는 아니지만 이렇게까지 여드름성 피부도 아니었고, 좁쌀여드름이 있는 수부지(수분부족 지성피부) 피부였는데..... 코로나 마스크때문인지 어느 날 갑자기 눈떠보니 안좋아져버렸다. 서비스직에 근무하는지라, 저땐 다들 내 피부만 보고있는것같고 보는 사람마다 피부걱정을 하는 탓에 대인기피증까지 생길 정도로 스트레스가심해 꼭 필요한일 아니면 약속도 잡지않고 회사-집-회사-집으로 은둔생활을 했다. 온갖 방법을 다 동원했었던 내 피부극복기.
혹시나 또다시 안좋아지더라도 다신 이 방법들은 안쓰리라 하는 다짐으로 내가 해봤던 온갖방법들을 다 기록해두려고한다.

2021년 8월 현재피부 (아이폰기본카메라)



지금도 엄청 좋진 않지만, 1년전 과거에 비하면 많이 좋아졌다!  울긋불긋한건 화장하면 티안나는 정도다!
아버님이 볼때마다 피부가 오늘은 더 좋아졌네~~하고 칭찬해주신다. 이 정도로만 유지돼도 나에겐 너무나도 감지덕지 ㅠ_ㅠ! 내가 직접 겪어본(실험대상 = 나) 피부에 좋았던 / 안좋았던 방법들 하나씩 적어봐야지 !